목차
코끝을 간지럽히는 봄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봄과 함께 꽃들도 개화를 앞두고 있는데요. 2024년 봄꽃 축제가 열리는 곳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지역별 벚꽃 개화시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로 23회를 맞는 광양매화축제는 '매화가 오니 봄이 피었습니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차별화되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섬진강변과 청매실농원을 중심으로 시작되는 광양 최대의 봄꽃 축제입니다.
K-문화의 원조인 사군자 테마관을 운영하며, 축제장을 유로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 금액은 축제상품권으로 환원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료로 전환되는 만큼 차 없는 거리를 시도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축제장을 마련한다고 합니다.
기간: 2024. 3. 8.(금) ~ 3. 17.(일) 10일간
시간: 오전 7시 ~ 오후 6시
장소: 광양시다압면매화마을 일원
주최: 광양매화축제위원회
요금: 5,000원(유료)
새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봄꽃축제인 구례 산수유 축제를 소개합니다. 구례 산수유 축제는 올해로 24회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중단되었다가 23년부터 다시 시작된 만큼 많은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고 합니다.
변함없는 사람을 맹세하는 의미로 산수유꽃과 열매를 연인에게 선물하는 풍습이 있었다고 할 만큼 산수유는 보약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개막공연과 함께 산수유열매 까기 대회, 산수유꽃담길 걷기, 어린이 활쏘기 및 놀이 체험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하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간: 2024. 3. 9.(토) ~ 3. 17.(일) 9일간
시간: 행사별로 상이
장소: 구례산수유꽃축제장(전남 구례군 산동면 온천관광지 일원)
요금: 무료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가든 카페인 마노르블랑에서 열리는 봄에 꽃향기 축제를 소개합니다. 꽃의 여왕인 장미와 프리지어꽃 그리고 레몬향이 난다는 애니시다와 함께 서향동백꽃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샤넬향수의 원료로 쓰이는 서향동백은 향이 무척 아름답다고 합니다. 그밖에 왕수선화, 아카시아, 루피너스등 많은 꽃을 볼 수 있다고 하니 제주도 여행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노르블랑은 지금 장미와 프리지어, 애니시다등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가든 카페다 보니 음료를 주문하거나 입장료가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간: 2024. 3. 5.(화) ~ 4. 14.(일)
장소: 마노르블랑
요금: 유료(초등학생부터 1인 1 음료 주문 or 입장료)
제주도 축제 하나 더 안내하겠습니다. 제주도 휴애리 유채꽃 축제가 바로 그것입니다.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리에 위치한 휴애리는 유채꽃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축제입니다. 휴애리는 웨딩스냅, 우정스냅등 인생사진 찍기 좋은 장소로 많이 알려진 곳입니다.
제주도에서 사진을 찍으려면 꼭 이곳을 방문해야 할 정도인데요. 스냅업체에서도 최고로 손에 꼽는 필수코스로 자리 잡고 있다고 합니다.
기간: 2023. 11. 7.(화) ~ 2024. 4. 30.(화)
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장소: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요금: 유료(성인, 단체, 도민에 따라 상이)
따뜻한 날이 계속되면서 봄이 왔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벚꽃은 지역별로 개화시기가 조금씩 달라집니다. 벚꽃 개화시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3월 24일
춘천: 4월 3일
인천: 4월 3일
강릉: 3월 30일
대전: 3월 27일
전주: 3월 22일
대구: 3월 25일
광주: 3월 27일
여수: 3월 25일
부산: 3월 24일
포항: 3월 25일
제주: 3월 20일
이상으로 봄꽃 축제와 벚꽃 개화시기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축제가 있으니 다양한 축제와 함께 봄나들이 계획해 보시기 바랍니다.